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슈]100여일 만에 미세먼지 '나쁨' 대처법은??

2020년 10월 이슈

by 아캔두 2020. 10. 22. 18:16

본문

모두들 아침에 뿌연 하늘을 보셨나요?
작년에는 흔한 하늘 색이였지만 올해 코로나로 인해 맑은 하늘을 많이 접하다보니 오늘의 하늘은 충격 그 자체였습니다.

오늘 훌쩍거리는 사람들이 많길래 단순 비염이 아니라는 생각과 제 코는 미세먼지 측정기임이 확실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ㅋㅋ

코로나로 인해 많은 공장들이 가동을 중지하면서 올해는 나름 미세먼지 없는 깨끗한 공기를 마셨는데요, 코로나가 조금은 잠잠해지며 공장 재가동으로 미세먼지 또한 증가하였고

오늘은 약 100여일 만에 미세먼지 등급이 '나쁨'수준과 함께 황사의 영향이 있다고 합니다.

지난 20일 국외에서 황사와 미세먼지가 유입된 것인데요

기상청에서는 고비사막중국 내몽골 고원에서 황사가 발원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다행히도 일시적으로 '나쁨' 단계였고 오후엔 파란하늘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있을 미세먼지와 황사에 어떻게 대응해야할까요?



우선 마스크 착용이 필수겠죠 코로나 때문에 다들 쓰고 계실테지만 이왕 쓰는 김에 kf94 정도의 보건용 마스크 착용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또한 가급적 외출을 자제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도로변이나 공사장은 피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이미 몸 안에 쌓여있는 미세먼지도 배출하기위해 홍삼, 배즙, 무씨가루, 토마토, 오렌지와 귤을 물과 함께 적당히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현대와 같이 공기 중에 유해 물질이 떠다니는 환경 속에서는 급성 기관지염을 막을 수 있도록 생활습관을 개선하고 좋은 음식들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모두 건강하게 무사히 지내시길 바라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