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슈정리]가짜사나이 논란 총 정리!!

2020년 10월 이슈

by 아캔두 2020. 10. 20. 12:30

본문

먼저 가짜사나이란, 몇년 전에 방영한적이 있는 군대 체험 예능 프로그램 MBC 진짜 사나이를 패러디 한 유튜브 예능 프로그램이다.

유튜브 좀 보시는 분들은 각종 유명한 유튜버, 연예인들이 가짜사나이에 지원 하는 것을 한번쯤은 보셨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배우 줄리엔 강, 쇼트트랙 선수 곽윤기, 가수 샘킴, 현직 축구선수등 유명인들이 가짜사나이 시즌 2에 지원 하였고

지원자 선발과 함께 무사히 프로그램이 시작 되는 줄만 알았더니..

많은 사건들이 터지고 가짜사나이는 결국 비공개로 전환 되어버린다.

<1. 가학논란>

군대 체험 프로그램 특성상 힘든 훈련을 통해 인간의 한계를 극복하는 것에 초점이 맞춰져 있으며 시청자들의 재미를 위해 자극적인 요소를 추가하였다. 하지만 이로 인해 가짜 사나이2는 선을 넘었다는 비판이 유독 많아지게 되었다.

강도 높은 훈련에 훈련생이 기절 직전까지 간 적이 있었으며, 교관지시에 제대로 임하지 못한 훈련생은 온갖 욕설인격모독까지 받는 등의 모습이 보여졌기 때문이다.
시청자 반응은 이때 당시 반반으로, 재밌다는 시청자가 있는 반면에 선을 넘었다는 반응이 공존하였다.

실제 이에 대해 한 군필자는 "실제 군대의 모습과는 다르지 않지만 욕설에 가혹행위는 적절하지않다 ." 라고 반응 하였다. 군대에서는 힘들어도 결국 자신을 이기는 과정을 배우게 된다지만 욕설과 가혹행위를 받아가며 자신을 극복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하였다.

<2.교관(이근,로건,정은주)>
이근대위가 지인에게 200만원을 빌리고 5년동안 갚지 않았다는 논란과 성추행혐의, 폭행 전과로 인해 논란에 휩싸였다.

또한 유튜버 정배우의 폭로로 로건과 정은주 역시 논란에 휩싸였다. 로건과 정은주의 카톡내용이 공개된것. 퇴폐업소를 도모하는 듯한 내용이 오고갔고, 정은주는 카톡으로만 주고받은 말뿐이며 실제로 이를 행한적은 없다고 발언을 하였다. 이는 조사를 통해 사실여부를 알게 될 것이라 하였다.

이 이후에도 정배우는 각종 논란거리로 폭로하려 하였고 로건은 비방목적으로 다수의 시청자에게 공개했다며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것이라 대응하자 정배우는 즉시 사과하였다.

이에따라 여러 반응이 나오게 되었다.

"단순 음담패설이 아닐것 같다" , "남자들 끼리도 저런 내용의 메시지를 주고받는 건 정상이 아니다", "이슈가 터질때마다 짜집기해 올리는 유튜버 이김에 처벌하자" , "남이 잘되는 꼴을 못본다"
등등 다양한 반응이 나오고 있으며 아직까지는 어떤게 사실인지 모르니 단정짓지 말도록 하자.

피지컬갤러리
이렇게 출연진들의 각종 논란때문에 가짜 사나이를 제작한 피지컬 갤러리측 김계란은 출연진, 출연진 가족들까지 극심한 악플에 시달리고 있으며 많은 스트레스속에서 사회적 이슈가 되고있다면서 가짜사나이 2를 중단하고 해당 영상들은 모두 비공개 처리할 것이라고 하였다.

아직까지도 사실여부에 대해 끊임없이 각종 기사와 글들이 올라오고있다 최근에는 이근대위, 로건, 정은주 여론 조작을 한 갤러리에서 중3이 했다는 소식에 많은 사람들이 충격을 받게 되었다.


디지털매체가 발달하는 오늘날, 자신의 인성과 행동 하나하나에 조심하고 신중해야할것같다.

+최근 소식
로건의 아내분께서 악플로인한 극심한 스트레스로 인해 소중한 생명을 유산하셨다는 슬픈 소식입니다...애도를 표합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