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실시간급상승]예원학교는 어떤곳? 이런 곳!!

2020년 10월 이슈

by 아캔두 2020. 10. 19. 14:16

본문

연예인 박명수의 딸이 예원학교 한국무용과에 합격해 실검에 예원학교가 오르면서 예원학교에 대해 사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예원학교는 어떤 곳 이길래 실검에 오른것이며 초등학교인지 중학교인지 고등학교인지 예측도 가지 않는데요

예원학교에 대해 싹다 알려드립니다!

실제 초록창 검색화면
예원학교 위치


먼저 예원학교를 검색하면 이렇게 쉽게 알 수 있는데요

예원학교는 서울시 중구에 있는 예술중학교이며 1969년에 설립 되었습니다.

이곳에서는 음악ㆍ미술ㆍ무용을 전공을 할 수 있으며 어릴적부터 예술분야의 꿈을 가진 학생들이라면 아주 잘 알고있는 학교일것입니다.

예술고등학교는 많아도 예술중학교는 흔하지 않기에 경쟁도 치열하다고 하네요

경쟁만 치열한것이 아니라 예술분야 특성상 등록비도 어마무시한데요

입학시 첫 등록금만 약 85만원이라고 알려져 있으며
미술과는 약190 만원, 발레 약220만원, 음악, 한국무용과는 약 200만원 이고 1년에 4번 납부한다하니 1년 학비가 약 천만원 가까이 되는 셈입니다..

예술분야는 부자만 하라는 소리가 괜히 나오는게 아닌가 싶네요

그래도 어릴적부터 하고싶은 것을 배우며 실력을 키워 나갈 수 있다는 것은 정말 좋은 점 인것 같습니다.

더 특이한건 예원학교의 남녀의 성비율인데요

남학생이 14% 여학생이 86%으로 여학생이 압도적으로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술분야에 대한 선호도가 단순히 여학생이 더 많아서 일까요 이유는 모르겠지만 남학생이 상당히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 하나 사람들이 흔하게 착각하는 것 중 하나는

예원예술대학과 예원학교가 아무래도 이름도 비슷하고 같은 예술 학교다 보니 둘이 관련이 있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고 심지어는 같은 학교라고 착각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렇게 찾아보면 예원예술대학은 전북 임실에 있는 학교로
예원학교와 무관합니다!!

지금까지 예원학교에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한가지 더 말하자면 서울예술고등학교와 예원학교의 교복이 같다는 사실! 예원학교를 나오고 서울예술고등학교에 입학한다면 교복값은 절약 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ㅋㅋㅋ

예원학교 입시준비하시는 분들 모두 파이팅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